대순(大巡) 1 페이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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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신은 신선을 살려고 세상에 왔습니다

대순(大巡) 목록

Total 26건 1 페이지
대순(大巡) 목록
  • 서전서문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9-04-09 11:19:01
  • 경원 기미년 겨울에 문공께서 침에게 명하여 서경의 집전을 지으라 하시고 그 이듬해 돌아가시거늘 십 년 만에 비로소 책을 완성하니 모두 수만 자라. 아! 서경을 어찌 쉽게 말할 수 있으리요. 이제 삼왕의 천하를 다스리는 큰 법이 이 책에 다 실렸으되 나…
  • 포유문(布喩文)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8-21 11:16:40
  • 포유문(布喩文)   曰人生處世惟何所欲 惟名惟榮 曰名曰榮 人所共欲 而求之難得 是何故也왈인생처세유하소욕 유명유영 왈명왈영 인소공욕 이구지난득 시하고야​都是無他未知捷徑 捷徑非他求也 吾之所求有無量至寶 至寶卽吾之心靈也도시무타미지첩경 첩경비타구야 오지소구유무량지보 지…
  • 도(道)란 무엇인가?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8-15 11:10:27
  • 도(道)란 무엇인가?“도(道)가 신(神)이다.”  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‘도(道)를 표현할 방법이 없다’고 한다. 그리고 역사상 많은 성현들조차도 도(道)가 존재함은 알았지만 그 실체가 무엇인지는 규정하기를 주저했던 것이 사실이다. 인류가 이렇게 …
  • 전교(傳敎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8-01 11:50:33
  • 우주만상이 생기기 이전 혼원 태초에 대도(大道)라는 법칙이 있었다. ​이 대도(大道)는 삼계와 모든 존재의 바탕이며, 으뜸이고 또 근본 원리가 된다. ​이 대도(大道)의 법칙에 따라 하늘, 땅, 사람 만물만상이 조성되어 서로 상응상통하며 성실(成實)하게 되는 것이다.&…
  • 제생의세(濟生醫世)는 성인의 도요.|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7-17 14:14:22
  • 행록 3장 43절 讀書崔益鉉義氣束劒戟 독서최익현 의기속검극 十月對馬島曳曳山河 십월대마도 예예산하취 ▶ 글을 읽던 최익현이 그 의기로써 칼과 창을 묶었으나(의병을  일으킴), 시월 대마도 산하에서 썰매처럼 질질 끌려 다니리라.《최익현》 최익현(…
  • 해원상생은 서로가 원망없이 서로 공경하는 것이다.|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7-13 11:47:44
  • 우리는 무자기를 근본으로 해야한다.속이지 않는 것이다.과거, 현재, 미래를 거울과 같이 다 들여다 본다.못 속인다. 참 잘해야 한다. 우리는 순전히 정신통일이다.신명이 와서 가르쳐주거나 같이 하는 것이 아니고마음, 몸 전체가 유리알처럼 깨끗해지는 것이고일체 자…
  • 나의 일은 구변구복도수(九變九復度數)로 성취되느니라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6-28 10:41:11
  • 좋은 일은 항상 마가 많고 파란곡절이 있는 법이니 좋은 운수를 받으려면, 먼저 그만한 시련이 있음을 명심하라. 또 옛 시에 怒流瀑布漁已走(노류폭포어이주)라 한 뜻은, 폭포수는 내리치나 고기는 이미 달아났다는 뜻도 되고, 고기는 그런 곳이 좋아 꼬리치며 노는 형상인 魚喜…
  • 예언보다는 진리의 근원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6-17 14:07:36
  • 예언보다는 진리의 근원 이러한 우주사(宇宙史)의 흐름을 대변하듯 지난 20세기 말에 ‘세기말증후군’ 이라 하여 수많은 예언서들이 출간된 적이 있었다. ‘1999년=지구종말’ 로 대변되었던 노스트라다무스 (1503~1566)와 잠자는 예언…
  • 죽은 시체를 밟고 다니면서 살 사람을 구한다.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6-12 10:30:08
  • 죽은 시체를 밟고 다니면서 살 사람을 구한다.  요즘 뉴스를 보면 세상이 시끄럽게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합니다. 말세다 , 세상이 망할 징조다 이런 말들을 많이 하더군요.   하지만 사회에서 말하는 말세와 대순진리회 박우당 도전님께서 말…
  • 천심경(天心經)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3-13 06:32:46
  •  無極有極에 惟精惟一하사 天動以後에 地靜하고 地靜하고 地靜以後에 人生하고 人生以後에 心正하니 天爲日月星辰之君이요 地爲利慾十二之君이라.君者는 皇也요 心者는 天也니 半畝方塘에 天君이 座定하시고 一寸丹田에 地君이 座定하시니 方塘丹田之間에 日月星辰이…
  • 月黑雁飛高(월흑안비고)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4-22 07:16:34
  •   전봉준(全琫準)이 학정(虐政)에 분개하여 동학도들을 모아 의병을 일으킨 후 더욱 세태는 흉동하여져 그들의 분노가 충천하여 그 기세는 날로 심해져가고 있었도다. 이 때에 상제께서 그 동학군들의 전도가 불리함을 아시고 여름 어느 날 ‘월흑안비고 선우야…
  • 이세상엔 현묘한 도가 있다고 성현들이 전했다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3-15 12:38:49
  • 이세상엔 현묘한 도가 있다고성현들이 전했다도란 무었인가? !!중국은 지역의 경계를 성이라 표현하고일본은 현이라 표현하는데한국은 도 라고 표현한다증산께서 전라도로 오셔서 도를 펼치셨다온전전,펼칠라,길도.....온전전 한자를 파자 하면 여덟팔,임금왕자이다팔괘의 주인! 천지…
  • 해인경이 있다는 해인사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1-15 13:20:25
  • 해인경이 있다는 해인사 1984년 9월 16일 도전께서 상급임원을 대동하고 가야산 해인사(海印寺)를 순행(巡幸)하셨는데, 해인사 순행을 떠나기 이틀 전인 9월 14일에 순행의 목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.이번 순행은 가야산 해인사를 가보고자 한다. 타 …
  • 두률천독(杜律千讀)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1-06 08:16:54
  • 두률천독(杜律千讀) ▶ 두보의 칠언율시를 천 번 읽다. 《두률천독(杜律千讀)의 고사》 두률천독(杜律千讀)이란‘두보의 율시를 천 번을 읽으라.’는 뜻이다. 이 글은 이율곡이 이순신 장군에게 전한 말로 임진란을 대비하여 전 한 것이나 구체적인 사용처는 말하지 않았다고 한다…
  • 도통연계도보(道通聯係圖譜)
  • 추천 0 | 비추천 0 | 등록일 2018-01-04 11:04:51
  • .「도통연계도보(道通聯係圖譜)」주장춘은 지맥의 흐름을 파악하여 성인의 내림(來臨)과 도(道)의 출현을 밝혀 놓았는데, 이것이 바로 「도통연계도보(道通聯係圖譜)」이다.이 「도통연계도보」의 ‘지맥론(地脈論)’은 성인(聖人)이 오는 지맥(地脈)과 성인이 내놓은 유(儒) • …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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